네눈박이 나무밑 쑤시기

by NENOON 네눈박이 나무밑 쑤시기

/
  • Streaming + Download

    Includes unlimited streaming via the free Bandcamp app, plus high-quality download in MP3, FLAC and more.
    Purchasable with gift card

      $7 USD  or more

     

1.
Eye...Piece 03:30
2.
Chordless 02:48
3.
Lamp 03:46
4.
5.
6.
7.
8.
9.
Invitation 05:02
10.
없다 07:25
11.
12.
13.
14.
Hymn to Him 08:40

about

술과 춤, 몽환의 디오니서스적 총천연 만화경 사운드
"네눈박이 나무밑 쑤시기"의 데뷔앨범 !

네눈박이 나무밑 쑤시기?
블루노이즈: 밴드 이름이 무척 특이하거든요, '네눈박이 나무밑 쑤시기'는 어떤 의미죠?
네눈박이나무밑쑤시기: 학명인데요, 벌레이름이예요.
블루노이즈: 벌레 이름요?
네눈박이나무밑쑤시기: 예, 아주 작은 벌레예요. 그런데 이 작은 벌레가 반딧불처럼 빛을 발한대요.
그래서 저희도 힘들지만 그런 작은 불빛이 되는 음악을 하고 싶어서 이 이름을 택하게 됐어요. (2001년 1월에 가졌던 웹진 블루노이즈와의 인터뷰 중)

‘Glischrochilus japonicus’라는 학명의 딱정벌레의 이름을 그룹명으로 1998년 결성한 ‘네눈박이 나무밑 쑤시기’는 네 명의 멤버들이 모여 하나의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는 취지처럼, 정교하게 계산되고 섬세하게 직조된 편곡과 연주로 한국 인디록 씬에 이름을 알려왔다. 그런지, 싸이키델릭, 아방가르드 록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 어법을 한데 녹여낸 그들의 사운드는 한국에서는 물론, 외국에서도 유사한 밴드를 찾아내기 어려울만큼 독특한 사운드를 창조해 내었다.

결성 6년 만에, 그러나 밴드 해산 후 녹음이라는 사상 초유의 데뷔앨범이자 마지막 앨범!
자작곡 5곡을 담은 자주제작 EP <Old & New>를 들은 비트볼레코드는, 이들의 개성넘치는 사운드에 매료되어 이들의 정규음반을 녹음하기로 결정하지만, 녹음 직전 밴드 내부사정으로 이들은 해산을 결정한다. 그러나 이들의 음악성을 그대로 묻혀버릴 수 없다는 비트볼 관계자의 설득으로, 이들은 밴드 해산후 데뷔작 녹음이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자신들의 유일한 앨범이자 마지막 음반이 되는 본작을 녹음하게 이른다.

술과 춤, 몽환의 디오니서스적 총천연 만화경 사운드
이미 <빵 컴필레이션> 음반에 수록되어 열혈팬들을 만들어버린 숨은 히트곡 'Eye... Piece', '뻘건 거짓말'을 비롯하여 올드사운드에 대한 찬가 ‘Old fashioned’, 광폭한 사운드스케이프를 펼쳐보이는 실험적인 곡 ‘타협없는 소리’, 프로그레시브록을 방불케하는 8분 40초의 대곡 ‘Hymn to him’ 등 기존에 전혀 선보이지 않았던 곡들을 포함한 총 열네 곡으로 채워졌다. 프로듀서로 초빙된 인디씬 최고의 록 밴드 코코어(Cocore)의 기타리스트 황명수는 밴드가 지니고 있던 폭넓은 음악적 스타일을 ‘네오 싸이키델릭’이라는 사운드 컨셉 아래 일체화시켰으며, 그 결과는 싸이키델릭 특유의 몽환성과 여성적 섬세함이 기묘하게 조화된, 지금까지 공개된 그 어떤 밴드음악과도 차별화된 음악성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스모스’‘코코어’의 키보디스트 정우민과 ‘허벅지밴드’‘허클베리핀’출신의 바이올린 주자 강해진의 깜짝 게스트, 그리고 프라이머스(Primus), 소닉 유스(Sonic Youth), 레이첼스(Rachel's) 등의 음반 마스터링으로 유명한 존골든스튜디오의 최종 마스터링 등은 본 음반의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credits

released August 20, 2004

CREDIT
프로듀스: 황명수, 김상만
레코딩: 황명수 at 비트볼 스튜디오
믹싱: 황명수 at 비트볼 스튜디오
최종믹싱: 주현철 at 비트볼 스튜디오
마스터링: JJ Golden at JOHN GOLDEN MASTERING, USA
커버디자인: 김상만
일러스트레이션: 김상만, 이관용

ⓒ&ⓟ 2004 SUPERSTARS RECORDS, a division of BEATBALL MUSIC GROUP, INC.

license

all rights reserved

tags

If you like 네눈박이 나무밑 쑤시기,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