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판 Menu

by 곱창전골 KOPCHANGJEONGOL

supported by
/
  • Streaming + Download

    Includes unlimited streaming via the free Bandcamp app, plus high-quality download in MP3, FLAC and more.
    Purchasable with gift card

      $7 USD  or more

     

1.
2.
3.
4.
5.
6.
7.
8.
9.
10.
11.

about

안녕하세요! 곱창전골 사토 유키에의 ‘메뉴’입니다!’
‘여러분, 이제 뭔가 먹으러 갑시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일본인 밴드 곱창전골의 리더 사토유키에는 한국 음악만큼이나 한국 음식을 좋아하고 아끼는 미식가다. 그 소문이 일본에까지 닿아 한국 요리를 소개하는 단행본까지 발표하기에 이르렀고 사토 유키에가 오래 전부터 준비해왔던, 음식을 주제로 한 앨범을 곱창전골의 명의로 녹음할 계획을 세운다. ‘사토 유키에와 곱창전골’의 통산 4집이 되는 <메뉴판>은 그렇게 탄생했다.

의미심장한 밴드 테마송 ‘우리는 곱창전골이다!’부터 ‘새벽의 해장국’, ‘홍어의 눈물’, ‘비 오는 날은 빈대떡’, 그리고 ‘건배를 좋아하는 사람들’등으로 이어지는 곡 제목만으로도 앨범의 유쾌한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지 않은가? 사토 유키에 특유의 해학적인 가사와 더불어 변하지 않는 사이키델릭 빈티지 사운드도 여전하다. 직선적인 쓰리피스 로큰롤 스타일은 그대로이지만 음식(맛)에 따라 글램록, 블루스, 소울, 트로트까지 다양한 ‘소스’를 첨가했다는 사토 유키에의 설명에 더욱 그 맛이 궁금해진다.

이번 앨범에는 소울 밴드 소울트레인과 인디언 수니, 바닥 프로젝트 등 곱창전골의 오랜 동료들이 게스트로 참여해주었으며 자켓 디자인은 서태지의 새로운 음반을 담당했던 디자인 작가 잠산이 도왔다. “세계가 넓다고 해도 이렇게 맛있고 즐거운 야심찬 컨셉 앨범이 지금까지 존재했을 것인가? 이 음반을 들으면 배가 고프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자, 잘 먹겠습니다!” (사토 유키에)

credits

released November 6, 2014

Kopchangjeongol
Sato Yukie: vocal, guitar, etc
Akai Kojiro: bass, chorus
Ito Koki: drums, percussion, chorus

Produced by Sato Yukie
Recording Enginneer: 곽우영, 최성준(horn section)
Mixing Engineer: 박건구
Mastering Engineer: Hashimoto Yoei

Recording Studio: Bohemian Studio, Studio801 (horn section)
Mastering Studio: Aubrite Studio
Jacket design: 잠산
Photo: 이진오


ⓟ&ⓒ 2014 BEATBALL MUSIC GROUP.
Released by COBRAROSE RECORDS,
a division of BEATBALL MUSIC GROUP, INC.

license

all rights reserved

tags

If you like 메뉴판 Menu,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