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All My Heart 진심을 그대에게: the most vivid side of ‘70s Korean Pop & Rock

by Various Artists

/
  • Streaming + Download

    Includes unlimited streaming via the free Bandcamp app, plus high-quality download in MP3, FLAC and more.
    Purchasable with gift card

      $3 USD  or more

     

1.
먼 길 08:42
2.
내일 03:26
즐거웠던 오늘도 내일이면 모두가 지나가 슬퍼졌던 오늘도 내일이면 모두가 추억에 오늘만난 사람아 내일이면 모두가 떠나나 헤어지기 싫어서 내일만을 한없이 생각해 기울어 가는 저해 내일다시 떠 오려나 내눈앞에 그대여 내일다시 내눈앞에 오늘이 가기에 내일만을 한없이 기다려 헤어지기 싫어서 내일만을 한없이 생각해 기울어 가는 저해 내일다시 떠 오려나 내 눈앞에 그대여 내일다시 내 눈앞에 오늘이 가기에 내일만을 한없이 기다려 헤어지기 싫어서 내일만을 한없이 생각해
3.
천국은 나의 것 아마 나는 천 년이 지나도 내 인생을 바꾸진 못해요 당신만을 지키며 살게요 진정한 행복을 느끼면서 숨이 막힐 것만 같은 가슴 천국에 있는 기분이죠 영원히 나의 연인이 되겠다고 우리가 나갈 유일한 길이라고 천국은 나의 것 천국은 나의 것 천국은 나의 것 천국은 나의 것 천국은 나의 것 천국은 나의 것 천국은 나의 것 천국은 나의 것

about

서울시립미술관의 전시 프로그램 <아시아 디바 展>을 위해 기획한 컴필레이션 음반 <진심을 그대에게: The Most Vivid Side Of ‘70s Korean Pop & Rock>. 지난해 12인치 바이닐로 발표된 이 음반은 한국형 팝/록 태동기의 숨은 명곡들을 소개하는 A면과 과거 선구자들의 음악적 자양분을 흡수, 활발한 창작 활동을 이어가는 음악인 세 팀의 커버 버전을 담은 B면으로 구성되었다. 그, B면을 구성하는 완성도 높은 커버 버전들을 드디어 음원으로 공개한다.

신중현표 싸이키델릭 시대를 알리는 이정화와 덩키스 시절의 대곡 ‘먼 길’은 디제이소울스케잎이 기획한 프로젝트 서울콤보가 편곡과 연주를 맡아 싸이키델릭 훵크 잼으로 완성시켰다. 서울콤보는 재즈 훵크 유닛인 세컨세션 멤버들과 윤석철(키보드), 김희경(비브라폰)의 구성이며, 이 녹음을 위해 특별히 기타리스트 차승우와 하세가와 요오헤이가 가세하였다.

‘내일’ 역시 덩키스 시절 신중현의 곡으로 윤상의 프로젝트 팀 원피스(1Piece)의 편곡과 연주로 완성되었다. 플라워 무브먼트에 영향 받은 싸이키델릭한 애가가 일렉트로니카로 다시 태어난다.

이디오테잎의 디구루가 김사과와 완성한 ‘천국은 나의 것’은 혜은이가 1982년 발표한 곡이다. 국내에서 그 유래를 찾기 힘든 모던 부기 트랙으로 이범희 이성숙 콤비의 작품이다. 지극히 현대적인 해석을 더했으나 원곡의 매력도 그대로 살아 숨쉬는 굿 잡!

credits

released February 10, 2018

license

all rights reserved

tags

If you like With All My Heart 진심을 그대에게: the most vivid side of ‘70s Korean Pop & Rock, you may also like: